가족게시판 (Family Board)

안병조家
안창영家
안도현家
안경순家
안남섭家
안가빈家
안형진家
안종호家
안영호家
안병환家
안영호2家
안유성家
안성인家
안동춘家

문중소식

낙봉종친회
중눌종친회

정보게시판

공지사항
생활정보
교육정보
건강정보
레저/여행
생활수첩
좋은글
포토갤러리

레저와여행


작성자 순흥안
작성일 2014/08/04
첨부#1 chunlipo.jpg (203KB) (Down:11)
ㆍ추천: 0  ㆍ조회: 934  
세계적 명성의 천리포수목원

세계적 명성의 천리포수목원

아시아에서 최초, 세계에서 열두 번째로 세계수목원협회에서 인증하는 세계의 아름다운 수목원으로 지정 받은 수목원이다. 만리포와 천리포해수욕장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식물자원을 수집하여 계통을 분류하고 연구하는 식물원 본래의 학술 목적에 충실한 곳이다. 다양한 수종을 보유하고 있는데 그 종류가 1만 여 종이 넘는다고 한다. 특히, 400여 종에 이르는 호랑가시나무와 목련류는 천리포수목원이 세계적으로 자랑하는 것으로 4월 목련이 필 때면 수목원의 아름다움은 절정에 달하는데, 관광객이 둘러볼 수 있는 곳은 수목원의 반의 반도 안 된다고 하니 그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이곳 사람들이 부럽기만 하다.

수목원은 미국인으로 후에 귀화한 민병갈 이사장에 의하여 만들어졌는데 젊은 시절 우리 땅의 아름다움, 특히 천리포의 풍경에 반하여 당시 전기도 들어오지 않던 시골인 이곳의 땅을 매입하고 주변의 도움을 받아 나무를 하나 둘씩 심어 수목원을 가꾸게 된 것이 지금에 이르렀다고 한다. 수목원은 일반관람 및 회원제로 운영된다. 수목원 회원이 되면 이곳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식물종자를 받을 수 있고 여러 가지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지며 무엇보다 바다 풍경이 멋진 게스트하우스를 실비로 이용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이다.
혼자 보고오기에는 아까운곳이 있으면 추천 해주세요. 사진이 들어가면 더욱 감사하겠읍니다.
  

Copyright(c) www.ahn.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