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게시판 (Family Board)

안병조家
안창영家
안도현家
안경순家
안남섭家
안가빈家
안형진家
안종호家
안영호家
안병환家
안영호2家
안유성家
안성인家
안동춘家

문중소식

낙봉종친회
중눌종친회

정보게시판

공지사항
생활정보
교육정보
건강정보
레저/여행
생활수첩
좋은글
포토갤러리

레저와여행


작성자 순흥안
작성일 2015/05/21
첨부#1 2015051901820_0.jpg (87KB) (Down:7)
ㆍ추천: 0  ㆍ조회: 872  
패엽경과 사리로 기네스 등재된 밀양 '성보박물관'


경상남도 밀양에는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린 사찰이 있다. 이곳에는 팔만대장경의 원본이라 일컫는 '10만 패엽경'은 물론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처님의 100만과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다. 이 두 가지를 바탕으로 기네스에 오른 이곳은 영산정사 '성보박물관'이다.

먼저 4층은 '경전전시관'으로 패엽경과 경남 유형문화재 제345호(밀양영산정사고불서) 그리고 고적서류를 전시하고 있다. 특히 패업경은 패다라수(貝多羅樹) 잎에 부처의 설법을 기록한 경전인데 팔리어와 산스크리트어 등 다양한 언어로 기록돼 있다. 이는 중국의 신수대장경이나 합천 해인사에서 보관하고 있는 팔만대장경의 원본에 해당하는 소중한 자료다.

3층으로 내려가면 '사리전시관'으로 이름대로 부처의 진신사리 100만과와 부처의 10대 제자 중 두 명의 사리, 그리고 남방 큰스님들의 사리가 전시돼 있다.

2층에 다다르면 독특한 모습의 불상들을 만날 수 있다. 이곳은 '불상전시관'으로 세계 각국 2000여점의 불상을 만날 수 있다. 이 불상들은 초기불교, 부파불교, 대승불교, 밀교, 좌파밀교 등 근현대에 이르는 불교역사를 대변해준다.

1층은 '국사전'으로 불교역사를 통해 가장 위대한 업적을 남긴 36명의 영정을 모시고 있다.

영산정사는 박물관을 제외하면 큰 사찰은 아니다. 하지만 세계 각국의 불교 유물을 보유한 이국적인 사찰이고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린 성보박물관이 있다.

※영산정사 성보박물관 관련정보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무안면 가래리 1003번지
- 전화 : 055-356-0181~2
- 홈페이지 : http://www.yeongsan.org/

[조선일보]
혼자 보고오기에는 아까운곳이 있으면 추천 해주세요. 사진이 들어가면 더욱 감사하겠읍니다.
  

Copyright(c) www.ahn.or.kr